본문바로가기
연맹소개
위원장인사말
연혁
로고/선언/강령
규약
조직도
임원소개
가맹노조현황
오시는길
임원소개게시판
홈 > 연맹소개 > 위원장인사말

위원장인사말

전국사립대학교노동조합연맹 조합원 동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연맹은 2004년 창립 당시 11개 대학 2,000여명의 조합원으로 출발하여 2013년 계명대학교와 울산과학대학교, 2014년 숙명여자대학교가 신규 가입하였고, 서울대학교가 참관조합으로 가입하여 현재 25개 가맹 조합과 2개 참관 조합을 포함하여 약 6,000여명의 규모로 성장해 왔습니다.

2014년 10월 1일부터는 제5기 임원진이 구성되어 새로운 대학 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의 공적연금 개악 시도에 대해 우리 연맹은 사학연금공동대책위원회와 공적연금개악저지공동투쟁본부에 일원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부의 사학연금(개인연금) 개인부담금 환수 요구에 대응한 특별위원회를 설치하여 잘못된 정부정책의 시정을 위해 적극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연맹은 현실 대응전략의 개발 및 지역본부의 활성화 등을 추진하여, 가맹 조직의 양적 확대를 꾀함과 동시에 어려움에 처한 산하 조합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것입니다. 또한, 조합원의 권익을 침해하는 사학재단, 학교 당국들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 우리의 자율성을 침해하는 부당한 압력과 개입을 저지하여 대학 교육노동자들의 확고한 대변자로서의 위상을 정립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 연맹은 규약 전문에서도 밝힌 것처럼 교육노동자로서 교육별 주체의 건전한 발전을 선도하고, 대학의 민주적 운영에 기여하며 대학행정의 전문성을 확보하여 대학노동자로서의 올바른 위상을 세우기 위해 모인 자주적 단결체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연맹은 사립대학교 노동자 대중의 단결을 바탕으로 날로 상품화되어 가는 교육의 공공성을 바로 세우고 민족교육의 정통성을 계승하는데 노력할 것이며, 관련 법령의 개혁을 통해 교육노동자로서의 위상과 권익을 쟁취하고 교육 발전과 조국의 자주·민주·통일을 이루는데 앞장설 것입니다.

저는 제5대 한국노총 전국사립대학교노동조합연맹 위원장으로서 우리 연맹의 규약과 강령을 기본으로 화합과 단결을 통하여 조직의 확대, 그리고 공고한 우리의 위상을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전국사립대학교노동조합연맹 위원장 김 상 수